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음식물 쓰레기 처리 방안 제안합니다 !
답변일 2021-02-10
답변 1. 민원개요
  ○ 민원내용: 음식물 쓰레기 처리방안 제안(음식물쓰레기 비닐봉지 도입 검토)

2. 답변내용
  ○ 먼저, 우리 시의 자원순환과 환경보전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 음식물 쓰레기 배출은 환경부에서 고시한 규정에 의거 음식물쓰레기 재활용제품(사료ㆍ퇴비)의 품질제고를 위해 원칙적으로 종량제 봉투 배출은 금지하고 있으며 명절, 김장철 등 음식물 쓰레기가 일시적으로 다량 배출되는 시기는 예외 규정을 두고 있습니다.
 
  ○ 귀하께서 거주하시는 북구청은 조례에 따라 전용용기 수거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종량제 봉투는 환경부 지침, 환경보전 등의 사유로 사용을 하지 않고 있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시 일부 구·군에서 봉투 사용하는 곳은 환경부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전용용기 수거로 전환하고 있음을 알려 드리며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환경보전을 위하여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지 않음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시 자원순환과 윤찬식 주무관(☎053-803-4244) 또는 거주하고 계신 구청(북구청 자원순환과 ☎053-665-2724)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