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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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편리한 출입관리 안심콜 사용을 제안합니다.
답변일 2021-03-22
내용 타 지역 방문했을때 봤는데요, 다중이용시설에 방문하게 될 때는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 QR코드, 수기명부 작성, 안심콜 등 여러 가지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서 출입 인증을 필수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수기명부는 개인정보 노출의 위험성이 있고 QR코드 인증 방식은 모바일앱 사용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은 수월하게 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안심콜은 전화 한통만 하면 아주 간편하게 출입관리와 인증이 되더라구요. 
대구에도 지자체에서 시행해서 좀더 시민들이 편하게 이용하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심콜 사용을 적극 건의 합니다.
답변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제안하신 상담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께서 제안하신 상담민원의 내용은 "안심콜" 출입인증 서비스를 도입하자는 것으로 판단 됩니다.

3. 귀하의 민원에 대한 검토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우리 시는 2021년 1월에 실, 과, 사업소 및 구·군을 대상으로 안심콜 서비스 희망 수요조사(3차례)를
       실시하여 희망하는 기관에 한해 2021년 2월 9일부터 서비스를 실시 중에 있습니다.
  나. 또한, 향후 수요에 대비하여 안심콜 전화번호도 충분히 확보하고 있으며 추가로 희망하는 기관이 있을시 즉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4. 귀하의 민원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대구광역시 사회재난과 주병만 주무관(☏ 053-803-3113)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