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대구행복페이 사용관련 제안 드립니다.
답변일 2021-09-15
답변 일반상담민원(민원번호 249677)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하고자 합니다.

1. 안녕하십니까? 대구 시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데 감사드리며, 귀하의 제안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2. 지역사랑상품권은 지방자치단체장이 발행하고 지역 내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한 상품권으로, 지역 자금의 유출 방지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지자체별 여건에 따라 도입ㆍ발행하고 있습니다. 

3. 대구시는 ’20년 6월부터 충전식 선불카드형식의 대구사랑상품권을 발행 및 판매 중이며, 모바일앱(IM#)을 통해 사용자 등록(기명등록)을 하시면충전, 사용내역 조회, 소득공제 신청, 분실신고 등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현재 모바일앱(IM#)을 통한 사용자 등록은 가장 범용적인 방식인 휴대폰 본인 인증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나, 귀하께서 언급하신 바와 같이 타인명의 휴대폰 사용 등 일부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신용카드 인증 및 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등 다양한 본인 인증 방법을 검토 후 내년 상반기 도입 예정입니다. 

5. 답변내용 및 서민금융지원에 대해 추가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대구광역시 경제정책과(☎053-803-3403)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