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앞산터널 품질개선 요청
답변일 2022-02-03
답변 1. 귀하께서 요청하신 “앞산터널 품질개선 요청”에 대한 민원사항의 검토의견을 아래와 같이 알려 드립니다.

  가. 터널내 라디오 수신에 대하여는 터널 재방송설비의 노후화로 인하여 특정 라디오 주파수가 잡히지 않는 실정이며 2022년 상반기에 재방송설비를 교체할 예정 입니다. 

  나. 터널조명에 대하여는 조도를 높이기 위하여 터널내 벽면타일 청소, 등기구 교체공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2022년 상반기에 등기구 청소를 실시할 예정 입니다. 향후 차선의 시인성 정도에 따라 추가도색 등을 검토해 보겠습니다.

  다. 터널내 특정지점에서 출구까지 거리 안내표시에 대하여는 비상시를 대비하여 도로터널 방재시설설치 및 관리지침에 따라 유도등을 설치 하였습니다. 향후 터널내 설치되어 있는 VMS 등을 활용하여 출구까지 거리를 표출하여 운영 하겠습니다.

  라. 범물동에서 상인동 방향으로 터널진입시 차로변경을 위한 점선 차로 설치에 대하여는 도로교통법 제22조 3항 2.에 해당되어 설치가 어려우나 교통량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민자도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음을 알려 드립니다.

 2.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도로과 이상무 주무관(☎053-803-482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