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시내버스 막차 운행 시간 연장 관련
답변일 2022-09-21
답변 1. 안녕하십니까. 평소 대구광역시 대중교통에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시내버스 막차 중간종료 차량의 종점 운행”에 관한 것으로 판단되며, 민원사항에 대한 검토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우리 시의 시내버스 운행시간이 5시 30분에서 23시 30분이며, 23시 30분에 종점뿐만 아니라 중간지점에서도 운행을 종료하는 것으로 운행시간표가 계획되어 있어 노선안내홈페이지, 차량의 외부 LED행선판, 차량의 내부 LED 승객용안내기, 정류소에서의 버스도착정보안내기 등에서 중간지점에서의 종료에 대한 안내를 통해 이용불편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나. 지난 5월 경에 시내버스 노사간 단체협상에서 23시 30분 이후의 운행에 대해 개선점을 반영함에 따라 향후 막차 운행차량이 중간종료 없이 종점까지 운행토록 근거가 마련되어 언론사에서 기사화한 바 있습니다.

 다. 지난 단체협상으로 최대 24시 20분까지 종점에 운행이 가능한 차량은 중간종료 없이 종점까지 운행할 수 있음에 따라 현재 24시 이후 운행에 대해 BMS 등 시스템에 대한 보완과 운행시간표 검토 등을 진행하고 있으나,

 라. 현재 진행 중인 사항임에 따라 구체적인 시행시기, 내용 등을 알려드리지 못하는 점을 많은 양해 부탁드리며, 운행업체와 긴밀히 협의하여 보다 편리한 시내버스 운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적절한 시점에 구체적인 안내가 이루어지도록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3. 부족한 답변을 드리는 점 송구하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버스운영과 서영우 주무관(전화 053-803-4853)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