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신서 혁신도시 활성화
답변일 2022-11-01
답변 1. 평소 시정 운영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문의하신 ‘대구혁신도시 활성화 관련 문의’ 민원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가.  도시시철도 3호선 연장 진행 상황 
  ○ 대구교통공사는 현재 도시철도 3호선 연장을 위하여 대규모 개발사업(대구연호공공주택지구, 대구대공원 등)과 연계한 수요 증대와 경제성 확보에 유리한 최적 노선계획 수립을 위한 ‘도시철도 3호선 경제성 향상방안 연구용역’을 진행 중에 있으며, 용역 결과 사업 시행이 타당한 것으로 판단될 경우 관련 행정절차를 조속히 이행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대구교통공사 건설관리처 계획안전부 소관, ☎053-640-3617)

나. 산업단지공단 중앙공원 공용주차장 건의 
  ○ 혁신도시 중앙공원은 공원조성계획에 따른 공원 내 주차장이 기 조성되어 있으며, 상가 뒤편 기존 공원부지 내 지상주차장 설치는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의2에 의거 공원조성계획 변경 결정 및 도시공원위원회 심의 대상으로 많은 제약이 있어 중·장기 검토가 필요한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대구시 공원조성과 소관, ☎053-803-4363)
  
 다. 혁신도시 활성화 대책
 ○ 대구시는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해 1호선 연장, 복합혁신센터 건립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고. 아울러 신규 사업발굴을 위한 ‘대구혁신도시 정주여건 보완방안 조사 및 연구용역’도 진행 중에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미흡한 부분이 있더라도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3.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광역협력담당관 이재하 주무관(☎053-803-613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