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버스 카드 태그를 잘못 했는데, 환불이 가능한가요?
답변일 2024-01-22
답변 1. 먼저 대구시 대중교통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2. 귀하의 이중지출된 금액은 환불조치가 가능합니다. 이중지출된 원인 등은 교통카드 번호로 사용내역을 조회해야 하며, 교통카드사에서만 조회가 가능하오니, 다소 번거롭더라도 아래 전화로 문의하시여 환불처리 받으시기 바랍니다.
   (교통카드사 : DGB유페이 전화번호 080-427-2342)

3. 대구시는 시내버스 운행 질서를 위해 앞문 승차 및 하차문 하차로 지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차내가 복잡하여 뒷문으로 하차가 불가능 할 경우 운전자의 지도에 따라 앞문으로 하차 시 수동으로 앞문 단말기에 하차 정보 입력 후 교통카드를 태그해야 해야 하차로 인식이 됨을 알려 드립니다. 

4. 우리시는 출·퇴근시 등 승객이 많을 경우 앞문 하차 및 뒷문 승차를 위해 교통카드 승·하차단말기에 ‘승·하차’기능을 부여하였으나, 승객이 하차체크를 하지 않고 내린 후 동일한 버스를 다시 타는 경우 ‘하차’로 처리되어 민원이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2012년 6월30일 부터 승차단말기에 승차기능만 부여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하거나 교통카드사용에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대구광역시 시내버스 노선안내 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방문하시거나 이명희 주무관(☏053-803-484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