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동대구역 임산부 노약자 장애인 배려 없이 신나게 공사중
답변일 2015-12-18
답변 1. 시정발전에 관심 가져주시고 의견 주신데 감사드리며, 민원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 우선 동대구역 일대 공사로 인하여 통행에 불편함을 드린 점 죄송하며, 임산부로서 위험을 느끼셨다니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3. 현재 동대구역 주변에는 복합환승센터(터미널,백화점 등) 건립공사뿐만 아니라, 광장 및 고가교 확장공사와 성동고가차도 건설공사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보행동선이 복잡하고 불편하신 점에 대해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러나 2016년말 복합환승센터 준공과 함께 주변 도로공사가 완료되면 복합환승센터를 통해 환승주차, 대중교통 환승 등 교통이용환경이 더욱 편리하고 쾌적하게 개선될 것입니다. 

4. 현재 동대구역 주차장 현황에 대하여 동대구역에 문의한 결과를 참고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동대구역 북편부지의 고객1주차장(50면/무인주차/민간위탁운영)을 이용하실 경우, 주차 후 동대구역에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로 바로 진입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2주차장(200면정도/코레일네트웍스 운영)이나 인근 노상유료주차장, 사설주차장 등에서 동대구역에 진입하실 경우, 
   각종 공사로 인하여 보행동선이 다소 복잡하고 동선이 공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변경되고 있는 것이 현재 실정입니다. 
   공사중에는 할 수 있는 최적의 보행공간을 확보하고 준공 후 나아진 환경이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사오니 애정어린 눈으로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