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급행6번 노선
답변일 2016-03-02
답변 안녕하십니까. 평소 대구광역시 대중교통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리며, 불편을 드리게 되어 죄송한 말씀 드립니다.
ㅇㅇㅇ님께서 월배아이파크1차앞 정류소에 급행6번을 정차토록 건의하셨습니다. 
급행버스는 일반노선과 달리 정차 정류소의 수를 줄여 장거리 운행시간 단축과 신속성, 정시성 확보를 위해 운행하는 급행노선을 2006년부터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정류소의 간격은 1㎞ 정도 이상으로 하고 정차하지 않는 지역은 일반노선으로 환승하여 이용토록 하고 있습니다.
급행6번의 경우 회차지인 대천동공영차고지에서 출발하여 월배차량기지앞 정류소를 기점으로 하여 다음은 월배힐스테이트건너 정류소를 거쳐 봉무동까지 운행하고 있으며, 월배차량기지앞과 월배힐스테이트건너 정류소간 거리가 1㎞ 정도로 그 사이에 위치한 정류소에 추가 정차는 어려움이 있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일반 노선을 이용하여 환승하여 이용토록 부탁드립니다.
환절기 감기조심 하시고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우리시 노선안내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방문하시거나, 시민행복콜센터(국번없이 120번) 및 버스운영과(전화 803-4852)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