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구지 lng 발전소 반대합니다
답변일 2021-01-14
답변 1. 평소 대구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 귀하의 LNG발전소 건립반대 민원에 대한 우리시 의견에 대해 답변 드리면,

   가. 본 사업은 국가 제8차 전력수급기본계획(’17.12.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라 한국남동발전(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기업)이 시행하는 국가사업입니다. 사업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한국남동발전(☎070-8898-1461)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한국남동발전의 LNG발전소 건립 예정부지(대구 국가산업단지 2단계)는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사업시행자로 사업부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한국토지주택공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아울러 발전사업허가는 전기사업법상 산업통상자원부의 발전사업 허가대상(3,000kW초과)으로 지자체(대구시) 허가대상사업이 아님을 알려드리며, 발전사업허가 관련 내용은 산업통상자원부 전기위원회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우리시는 지역주민의견(LNG발전소 건립반대 민원)을 적극 수렴하여 향후 관계기관 등에 지역주민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귀하의 민원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대구시 물에너지산업과(☎053-803-4946)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