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시민에게 불편이되는 시내버스 노선개편을 재고해 주십시오
답변일 2016-02-16
답변 평소 우리 시의 대중교통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심과 버스운영과 관련하여 소중한 의견을 보내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300번 노선은 북구 검단동 유통단지에서 출발하여 복현동, 산격동, 침산동을 거쳐 앞산공원까지 운행하는 노선으로 당초 12대가 13~14분 간격으로 운행중이었고 
이번에 11대가 14~15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일부구간에서 혼잡의 정도가 매우 심해 만차로 탑승이 불가능한 경우나 배차간격 30분이 넘어 환승이용이 어려운 노선, 연장 노선 등 증차가 필요한 노선이 있겠으나, 
이번 노선별 운행대수 조정은 시 재정여건상 총 운행대수 내에서 비혼잡한 노선의 운행대수를 줄여 노선별 운행대수를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300번의 경우 기존 이용객들의 불편과 재래시장 활성화에 역행하는 부분이 있으나, 혼잡이 심해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불편을 겪고 있는 이용객을 위한 조정이 불가피하였던 점을 너그럽게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평소 버스노선현황 또는 버스도착시간 등의 간단한 정보는 노선안내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방문하시거나, 시민행복콜센터(국번없이 120번)로 문의하시면, 즉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버스운영과 관련하여 더 상세히 문의하실 내용은 버스운영과(☏803-4852)으로 연락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