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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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 719 버스 배차시간 관련
답변일 2016-03-22
답변 ○ ㅇㅇㅇ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대구시 대중교통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을 겪은데 대하여 무척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 ㅇㅇㅇ님께서 제기해주신 민원은 배차시간 준수와 관련된 사항으로,
     특히, 차량정체가 심한 출·퇴근시간에는 버스의 경우 지하철 및 기차와는 달리
     도로정체, 신호등 걸림 등으로 인하여 배차시간을 정확히 맞추는 것이 어려울 수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19번을 운행하는 버스업체(관음교통, 경상버스)에 통보하여 배차간격을 준수하도록 행정지도하여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승차는 앞문으로 하차는 뒷문으로 하는 것이 통상적인 경우이지만 출·퇴근시간에 차량이 혼잡하여, 승차 편의를 위하여
    뒷문으로 승차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승차시간도 줄이고, 이번 차를 못타는 경우 장기간 대기해야 하는 승객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이해해 주시기를 바라며, 위반이나 금지행위는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현재로서는 노선조정이나 증차계획은 없으나, 장기적인 차원에서 교통수요변화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판단하도록 하겠습니다. 
  
○ 향후, 버스이용 불편사항이 있을시 달구벌콜센터(전화 120)나 버스운영과(803-4842)로 연락주시면 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대구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며,
    ㅇㅇㅇ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