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시내버스 개편에 대한 질문이 있어 글 남깁니다.
답변일 2016-05-11
답변 안녕하십니까. 
평소 대구광역시 대중교통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000 님께서는 지난해 노선개편과 관련하여 문의해 주셨습니다.
노선개편에 대한 만족도조사와 관련하여 실시한 사항은 없으나, 매년 실시하는 시내버스 서비스의 신뢰성, 안전성, 고객만족(쾌적성, 편리성, 안전성, 신뢰성)에 대한 시내버스 서비스평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에서는 서비스평가결과를 보고 간접적으로 비교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며, 해당 내용은 우리시 버스운영과로 사전에 연락주시고 방문하시면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노선개편의 주 목적과 관련하여 우리시는 그동안 도시공간 구조가 다핵화되고, 도시외곽 신도시 개발로 광역화되고, 도심 재개발 등 대중교통 사각지역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도시철도3호선 개통을 계기로 대구의 교통환경에 부합한 노선체계를 구축하고, 도시철도와 시내버스간 환승체계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그간 제기된 시내버스 관련 시민의견과 시내버스 이용 패턴 변화 등을 반영하여 대중교통 편의성 향상에 중점을 주고 2015. 8. 1字로 노선개편을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민원에 대한 반영과 관련해서 지난해 노선개편시 그간 제기된 민원에 대해 분석하여 해결토록 하였으나 말씀과 같이 반영되지 않는 경우는 단순 수혜 추가 요구나 역민원 발생, 환승 이용 등이 있는 경우와 재정지원에 따른 한정된 운행대수 등의 제약요인으로 반영되지 못한 경우로, 이점 많은 이해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환절기 감기조심 하시고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우리시 노선안내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방문하시거나, 시민행복콜센터(국번없이 120번) 및 버스운영과(전화 803-4852)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