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달서1번 시내버스 노선 연장운행
답변일 2016-06-03
답변 안녕하십니까. 
평소 대중교통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000 님께서는 세천지역 시내버스 운행과 관련하여 건의해 주셨습니다.
말씀하신 성서1(-1)번은 매곡에서 출발하여 대실역, 세천지역, 서재, 계명대, 성서공단, 진천역을 거쳐 성서공단, 강창역, 매곡까지 22~23분 간격으로, 
성서3번은 매곡에서 출발하여 세천리/이천리 지역을 경유하여 장기동/팔달시장까지 24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지선노선이며, 
성서1(-1)번은 지난해 노선개편시 세천지역 이용수요 증가에 따라 노선을 변경하여 해당지역에 운행토록 하였으며, 지난 2월에는 운행대수를 늘여(5→6대) 환승이용토록 한 바 있습니다.
건의하신 성서3번은 이천리와 세천리, 팔달시장과 장기동방면으로 분리운행하고 있으며, 전면 LED행선판과 보조행선판에 운행하는 방면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방면별로 노선번호를 부여할 경우 5개의 노선번호 부여로 매회 운행시 측면행선판을 교체해야하는 문제와 공통된 운행 구간이 있음에도 한정된 공간의 노선안내도에 17개를 추가해야 하는 문제, 노선번호가 달라 공통운행구간의 왕복 이용시 무료환승을 적용 받게 되는 불합리한 점이 발생하는 등 보조행선판 안내는 득보다는 실이 많을 것으로 판단되오니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달서1번 노선연장은 배차간격 증가로 혼잡 가중 등 역민원 발생과 재정여건과 한정된 운행대수로 인해 현시점에서는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향후 해당지역의 여건변화 등에 따라 종합적으로 검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일교차가 큰 날씨에 감기조심 하시고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우리시 노선안내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방문하시거나, 시민행복콜센터(국번없이 120번) 및 버스운영과(전화 803-4852)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