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버스 도착 안내전광판 설치
답변일 2016-08-29
답변 000 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바쁘신 가운데 불구하고 우리 시 대중교통발전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우리 시의 버스정보안내기 설치는 정류소의 버스 노선수, 승차인원, 설치장소 환경 등 여러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설치하고 있으며 만촌화성파크스위트 정류소는 현재까지 버스정보안내기를 설치할 예정이 없으며 노선수 및 승차인원이 늘어나면 향후 사업 추진시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버스정보안내기 미설치 정류소의 승객분들을 위해 버스 도착정보를 모바일홈페이지에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모바일홈페이지 http: //m.businfo.go.kr)
그리고 현재 651번 버스의 전면 LED행선판에 반야월역방면(정방향), 명곡미래빌방면(역방향)이 표출되고 있으며 차량 앞쪽에도 보조행선판(방면표시)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버스노선홈페이지 및 모바일홈페이지에서 해당 정류소의 651번 도착정보에 방면내용이 없어 많이 불편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이 부분은 개선방안을 연구하여 빠른 시일내에 방면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변경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달구벌콜센터(국번없이 120번) 및 버스운영과(803-5566)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대구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며, 000 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