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840번 주차문제건
답변일 2016-10-25
답변 안녕하십니까?
먼저 대구시 대중교통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고, 시내버스 회차와 
관련된 사항을 제보해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시내버스 회차로 
인해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선생님께서 제보해 주신 840번 시내버스의 동산병원 진입로 뒤편 대기로 인해 
불편하다는 민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840번은 경산 경일대를 기점으로 하여 서문시장까지 운행되는 배차간격 
8~9분의 시내버스로서 18대가 운행 중에 있습니다.
기점에서 출발한 시내버스는 종점에 이르면 회차하여 다시 기점으로 출발하는데 
이때 운수종사자는 잠시 대기하는 시간이 주어져 휴식을 취하거나 화장실 이용 
등을 하게됩니다. 따라서 회차지는 시내버스 운영에 반드시 필요한 공간으로 
버스조합이 설치·관리하고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신명여고 입구쪽은 현장 확인 하였으나 시내버스가 잠시 
대기하기에는 상가가 밀집되어 있어 부적합한 것으로 판단되며, 또한 도심지의 
특성상 시내버스가 회차하기에 적정하고 넓은 공간이 없어 대체부지를 마련하는 
데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840번을 이용하는 시민은 서문시장에서 하차후 볼일을 보고 다시 840번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출발위치를 다른 장소로 옮길 경우 이용에 많은 불편을 
초래하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동산병원 앞에서 정차하여 출발을 위한 조정시간을 
갖고 출발시간에 출발하게 됩니다.
그러나 시에서는 이러한 사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장기적인 과제로 검토중에 있으며, 
또한 선생님의 민원내용은 버스조합에 통보하여 회차지에 버스주차로 인한 
시민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시내버스 회차와 관련된 불편사항을 제보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기타 민원불편사항은 달구벌콜센터(전화 120)나 버스운영과(803-4859)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귀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