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시내버스상단창문에 불투명시트지좀 붙이지말아주세요.
답변일 2016-10-25
답변 ○ 000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대구시 버스운영과 대중교통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시내버스 이용 중에 불편을 겪은데 대하여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26조제1항 등의 의하면 운수사업자 및 운수종사자는 배차시간 등
    운행계획을 준수하여야 함과 아울러 안전운행 및 여객의 편의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 000님께서 제기하신 민원은 시내버스 창문 상단 불투명 시트지 부착과 관련된 내용으로,
    창문에 시트지를 부착한 것은 무더운 여름철에 강한 햇볕을 차단하고자 승객들에 대한 서비스개선 차원에서
    버스회사에서 자체적으로 결정하여 부착하였으며, 시내버스 이용 시민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다만, 000님께서 제기하신 내용처럼 밖이 보이지 않아 위치 파악이 어렵고, 시야가 가려 답답할 수도 있으므로
    관리상의 어려움, 비용의 문제로 계절에 맞춰 붙였다 뗐다 하기는 곤란하므로, 시트지 제거하는 것에 대해서는
    승객들이 느끼는 편의성 정도 등을 감안하여 신중히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향후 시내버스 관련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달구벌콜센터(전화 120)나 버스운영과(803-4842)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000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