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323-1 /323버스 배차정말 많이 안맞습니다..그리고 복현오거리
답변일 2016-11-18
답변 ○ 000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대구 시내버스를 많이 이용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시내버스 이용중에 불편한 일을 겪은데 대하여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전해 드립니다.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26조제1항 등의 의하면 운수사업자 및 운수종사자는 배차시간 등
    운행계획을 준수하여야 함과 아울러 안전운행 및 여객의 편의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 000님께서 제보해 주신 민원은 배차시간 준수와 관련된 사항으로 시내버스의 특성상 지하철 및 기차와는
    달리 도로정체, 신호등 걸림 등으로 인하여 배차시간을 정확히 맞추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시내버스 운행에 대한 꾸준한 모니터링과 버스업체 및 운수종사자에 대한 행정지도를
    통하여 배차시간을 준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다만, 현재는 323번 버스에 대한 증차계획은 없으며, 해당 노선에 대한 교통수요량
    변화 등 추가적인 증차요인이 발생하는 경우 신중히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앞으로도 대구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며,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달구벌콜센터(전화 120)나 버스운영과(803-4842)로 연락주시면 성의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00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