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버스기사님 껌 씹는 소리좀 자제해주세요.
답변일 2019-08-05
답변 ○ 안녕하십니까!먼저 대구시 대중교통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 드리며, 시내버스로 인해 불편을 겪은데 대하여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26조 제1항 등에 의하면 운수사업자 및 운수종사자는 배차시간 등 운행계획을 준수하여야 함과 아울러 안전운행 및 여객의 편의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제보해 주신 사항은 운수종사자의 불친절 및 승객안전준수 위반사항으로서 해당 버스업체(성보교통)에 통보하여 1차적으로 해당 기사를 직접 교육하여 친절 정신을 함양하고 승객 안전에 만전을 기하도록 행정지도 하겠으며, 향후 대구시 교통연수원에서 실시하는 운수종사자 교육을 강화하여 여객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우리시에서는 난폭운전 및 불친절 등 운수종사자 행태를 개선하고 승객에 대한 서비스마인드 함양을 위해 운수종사자 친절교육 등 서비스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아울러, 운행기록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규정속도 준수, 안전운행 등 친절하고 안전한 시내버스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대구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며,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달구벌콜센터(120)나 버스운영과(김명규, 053-803-4842)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