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대구찬가 홍보
답변일 2020-08-21
답변  평소 시정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안하신 대구찬가(능금꽃 피는 고향(패티김, 혜정 노래)) 홍보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대구시는 2009년 팔공산 자락에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지역 특산물인 대구사과 홍보와 함께 시민들에게 대구의 희망과 꿈을 노래한 ;능금꽃 피는 고향을 즐겨 듣고 부를 수 있도록 각종 행사 때 시민들에게 노래를 선물하여 자긍심을 심어주고 화합과 애향심 함양에 도움이 되고자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먼저, 지역민들이 쉽게 대구 찬가를 접할 수 있도록 대구시민프로축구단(대구FC)와 협의하여 2014년 ~ 2016년에 걸쳐 ‘대구찬가’를 활용하여 대구를 홍보하였으며, 유튜브를 통하여 ‘대구찬가 다시부르기’를 적극 제작 홍보하고 있습니다.
  [대구찬가 활용 유튜브 링크]
    1. https://youtu.be/f1RNWs1VWqg
    2. https://youtu.be/Ghcg-i4_zlA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응원과 힐링메시지를 전하고자 출근 시간대 주요네거리에서 대구시체육회, 삼성라이온즈와 협업하여, ‘대구찬가’를 배경음악으로 제작한 ‘컬러풀 대구 최강 백신체조’를 통해 친근하게 홍보가 이뤄졌으며, 
  대구시 공식 유튜브 채널 ‘컬러풀 대구’를 통해 ‘대구찬가’가 지속적으로 시민들에게 홍보되고 있습니다.

  노래 ‘대구 찬가’를 통하여 대구를 알리고 대구에 대한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하자는 귀하의 취지에 적극 공감하는 바이며, 지역을 사랑하는 귀하의 고견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시정발전에 더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건강하시고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끝.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