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쓰레기통 설치
답변일 2020-11-05
답변 ○ 안녕하십니까?

○ 우리시의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귀하께서는 중구, 서구, 수성구, 달서구를 중심으로 유동인구가 어느 정도 되는 곳의 버스정류장에 쓰레기통을 설치하는 것을 제안해 주셨습니다. 

○ 가로, 버스정류장 등에 쓰레기통을 설치하는 것은 시민들의 쓰레기 배출 편의성을 높이는 긍정적인 면과, 쓰레기 배출자 비용 부담 원칙 위배, 무분별한 쓰레기 무단투기, 악취 발생, 주위 경관 저해 등의 부정적인 면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 현재 쓰레기통 설치와 철거 의견이 공존하고, 설치 후 철거 요청 민원으로 쓰레기통을 다시 철거하는 등 예산 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쓰레기통 설치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구·군에서는 유동인구, 지역여건 등을 고려하여 쓰레기통을 탄력적으로 설치·운영 중입니다.

○ 다만, 귀하와 같이 쓰레기통 설치가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시민분들께서 있으신 만큼, 우리시는 구·군에서 필요한 곳에 쓰레기통을 적극 설치하도록 유도하기 위하여, 구·군 청소행정 평가에 쓰레기통 설치 실적을 반영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구·군과 함께 효율적인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겠습니다.

○ 더 궁금하신 사항은 대구시 자원순환과(053-803-4237)로 문의주시면 상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