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저의 신청민원 처리진행과정 및 결과 안내부탁드립니다.
답변일 2021-01-21
답변 ○ 안녕하십니까?

○ 귀하의 민원 요지는 2020년 12월 30일(1차 민원)과 2021년 1월 10일(2차 민원) 신청하신 민원의 처리진행과정, 결과 및 귀하의 민원이 중구청 이송과정에 신문고를 통한 이송 이유에 대한 설명 요청으로 판단됩니다.

○ 신문고 관련 문의는 앞서 귀하께서 신청하신 신문고 민원에 답변드린대로, 중구청은 대구시와 기관이 달라서 같은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신문고를 통해 이송이 됩니다. 신문고를 통해 이송을 하는 이유는 대구시 이외의 수많은 기관들과 직접 연결하기는 어려워 대부분의 기관이 사용하고 있는 신문고를 이용해 이송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1차 민원의 경우 중구청으로 이송되었다가 귀하의 요청으로 대구시 감사관실로 재 이송해 답변이 완료되었습니다. 2차 민원의 경우 최초 대구시 감사관실로 지정했지만 감사관실 답변이 1차 민원에서 완료 되어 감사관실 요청에 의해 중구청으로 이송 후 세무과에서 답변완료 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민원의 처리과정 및 결과는 붙임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대구시정에 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시스템 관련은 소통민원과 김진성 주무관(☎053-803-3027), 처리과정은 소통민원과 김진경 주무관(☎053-803-3033), 감사 관련은 감사관실 이교창 주무관(☎053-803-2297), 지방세 관련은 중구청 세무과 안태희 주무관(☎053-661-2395)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