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올림픽 정식 종목인 스케이트보드가 대구에서 발전할 수 있도록 건의드립니다.
답변일 2021-09-10
답변 안녕하십니까?  

대구시 체육행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스케이드보드 파크장 리뉴얼 및 신규 조성」 관련 민원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스케이트보드 파크장 리뉴얼 및 신규 조성” 관련은 화원명곡 체육공원 내 X게임장과 중구 관내 신규조성에 대한 관리·소관청인 달성군과 중구 의견을 조회해야 할 사항으로, 소관청의 의견을 수합하는데 다소 시일이 소요되어 처리기한을 1회 연장하여 처리하게 되었음을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화원명곡 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X게임장 포함)은 2008년에 조성된 체육시설로 시설관리청인 달성군(달성군시설관리공단 위탁)에 확인한 바, 조성 후 이용객들이 많이 사용하고 활성화 되었으나 현재는 이용객이 급격하게 줄어들고 있으며, 근래에는 농구장이나 족구장 및 기타 체육시설물의 설치를 요구하는 주민들도 있어 장기적으로 철거여부 및 다른 대체 시설물 설치여부를 검토할 예정으로 현재로서는 인라인스케이트장의 시설개선 및 재조성에 대한 계획은 없다는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중구에 공공 스케이트보드 파크장 조성 요청과 관련하여 중구에서는 현재 유휴부지가 부족하여 각종 공공체육 인프라 확충에 어려움에 있으며, 향후 적합한 부지가 생길 시 공공스케이트보드장 조성을 검토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기타 더 궁금하신 사항은 달성군청 문화체육과 남기웅 주무관(☏053-668-2034)과 중구청 문화교육과 노민우 주무관(☏053-661-2784)에게 연락해 주시고, 대구시 체육행정에 관한 사항은 대구시 체육진흥과 이재환 주무관(☏053-803-3853)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건강과 생활안전에 유의하시고, "먹고 마실 때는 말없이, 대화는 마스크 쓰고" 등의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검토부서] 대구광역시 문화체육관광국 체육진흥과 [담당자] 이재환(☏053-803-3853)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