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요즘 대구시 교통정책보면 한심하네요
답변일 2016-04-20
답변 안녕하십니까. 
평소 대구광역시 대중교통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김00 님께서는 노선개편에 대한 의견을 주셨습니다.
우리시는 그동안 도시공간 구조가 다핵화되고, 도시외곽 신도시 개발로 광역화되고, 도심 재개발 등 대중교통 사각지역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도시철도3호선 개통을 계기로 대구의 교통환경에 부합한 노선체계를 구축하고, 도시철도와 시내버스간 환승체계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그간 제기된 시내버스 관련 시민의견과 시내버스 이용 패턴 변화 등을 반영하여 대중교통 편의성 향상에도 중점을 두고 지난해 8월에 노선체계개편을 시행하였으며, 장대노선과 굴곡노선 등을 개선하여 노선운영의 효율화를 도모하였으나 노선변경과 페지로 인해 대처방안이 부족으로 기존 일부 이용객의 불편이 있어 지난 3월에 보완 조정을 실시한 바 있습니다.
건의하신 내용은 향후 해당 노선이나 지역의 여건 변화로 인한 노선개편시 종합적으로 검토해 나가도록 하겠으며, 안내방송의 경우 음질 개선에 대해 버스운송사업조합에 요청하여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환절기 감기조심하시기 바라며, 환절기 감기조심 하시고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우리시 노선안내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방문하시거나, 시민행복콜센터(국번없이 120번) 및 버스운영과(전화 803-4852)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