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대구국제공항
답변일 2017-06-08
답변 1. 평소 시정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시고 고견을 제시해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건의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가. 우리 시에서는 관계기관과 함께 대구국제공항의 국제선 공급력 확대와 노선 다변화 시책을 집중적으로 추진하여, 중국 일변도의 노선 중심에서 벗어나 현재 국제선은 6개국 14개노선 주 192편이 운항 중입니다. 또한, 6월 8일부터 에어부산에서 도쿄(나리타), 오사카, 삿포로 노선의 증설·증편함에 따라 주 224편으로 확대됩니다.
   나. 최근 대구국제공항이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게 되었으나, 협소한 여객터미널, 계류장, 활주로, 유도로 시설 등으로 인하여 성장의 한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다. 따라서, 우리 시에서는 통합 신공항 이전 시까지 현재 대구국제공항의 수용능력을 늘리기 위해 공항공사, 지방항공청, 항공사 등 관계기관과 함께 용량 개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라. 하지만, 향후 늘어나는 대구경북의 항공수요를 수용하기에는 근본적인 대책이 될 수 없습니다. 우리 시에서는 미래의 항공수요를 감당할 수 있는 공항을 건설하기 위해 통합 신공항 이전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시의 통합 신공항 이전 사업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성원과 격려를 당부드립니다.

2. 기타 대구국제공항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우리 시 공항정책과(803-6691)로 전화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