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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 북구1번 버스 배차간격 불일치
답변일 2017-08-17
답변 ○   먼저 대구시 대중교통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 드리며, 시내버스로 인해 불편을 겪은데 대하여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26조제1항 등의 의하면 운수사업자 및 운수종사자는 배차시간 등 운행계획을 준수하여야 함과 아울러 안전운행 및 여객의 편의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 제기해 주신 북구1번 배차 간격 미준수와 관련하여 해당업체(성보교통)에 강력하게 행정지도 하겠으며, 요청하신 매천시장2 정류소의 아침출발 시간은 북구1번의 경우 기종점(성보교통, 칠곡그린빌1단지)과  중간지점(태전우방3차, 메트로시티앞 정류소)의 출발 및 도착시간을 기준으로 배차가 되고 있어, 매천시장2정류장의 정확한 도착시간은 파악할 수 없으며, 시내버스의 경우 도로정체, 신호 걸림 등으로 배차시간을 정확히 맞추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경우가 발생될 수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향후, 버스이용 불편사항이 있을시 달구벌콜센터(전화 120)나 버스운영과(053-803-4842)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대구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