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대구생활불편신고] 버스 배차, 노선 불편합니다
답변일 2018-12-05
답변 ○ 안녕하십니까!   먼저 대구시 대중교통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 드리며, 시내버스로 인해 불편을 겪은데 대하여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제보해 주신 사항은 배차시간 준수 요청 사항으로 판단되며,우선 버스 도착예정시간과 관련하여 말씀드리자면, 대구광역시 시내버스 모바일웹(m.businfo.go.kr) 및 승강장 전광판에 표출되는 도착예정시간은 최근 운행한 버스의 운행소요시간을 기준으로 책정되므로, 해당 버스의 교통상황 등 운행여건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속적인 행정지도 및 운행기록 모니터링을 통해 버스의 정시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으며, 다만 시내버스의 경우 도시철도와는 달리 신호걸림, 도로정체 등으로 인해 배차시간을 정확히 맞추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움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안전사고 우려 및 원활한 여객운송을 위해 승강장 안내표지판을 지나거나 기출발한 경우에는 승하차를 하지 않고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라며, 아울러 우리시에서는 대중교통 에티켓 지키키 캠페인 “행복버스만들기”(“버스정류장에서만 정차합니다”, “쏟아지는 음료 반입은 안돼요”, “고액권 환전이 안돼요”)을 전개하고 있으니 많은 동참 부탁드립니다.○ 향후, 버스이용 불편사항이 있을시 달구벌콜센터(053-120)나 버스운영과(김우진, 053-803-4842)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대구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