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두드리소 민원처리에 관하여 1
답변일 2016-11-22
답변 - 평소 시정 발전을 위해 관심 가져 주시고 협조하여 주신데 대하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선생님이 건의하신 두드리소 민원처리 서비스 개선에 대해 검토의견을 답변드리겠습니다.

- 두드리소를 비롯해 모든 공공기관에 접수된 민원은 답변처리기관으로 이송되어 해당 기관에서 답변을 하게 됩니다.

두드리소는 전국 최초로 민원, 제안, 콜상담을 통합한 민원접수창구로, 2015년 12월부터 운영 중에 있으며, 그동안 많은 서비스를 개선하였고 지금도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타 기관(구,군청 포함)으로 이송된 민원에 대한 서비스 개선은 두드리소 뿐 아니라 국민신문고, 전국의 민원처리시스템이 같이 개선 노력해야 가능합니다. 

-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현재와 같이 이송된 민원은 국민권익위원회의 국민신문고를 통해 처리정보 열람(신문고 이송확인)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다만, 이송된 민원은 최종 처리기관에서 답변완료 되기까지의 처리과정을 두드리소는 바로 알 수가 없으므로, 두드리소는 타 기관 이송 후  ‘처리완료’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 또한, 이송된 민원의 시민만족도 조사도 두드리소 내에서 처리된 민원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 조사를 실시하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 건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바로 반영하지 못한 점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건의하신 내용들이 두드리소 서비스 개선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