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달성공원 사육팀장과 대구시 공무원
답변일 2016-12-28
답변 1. 먼저 우리 市 공무원의 불친절로 인하여 마음이 불편하신데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2. 귀하께서 2016.12.26일 제기하신「달성공원 사육팀장과 대구시 공무원」에 대한 민원을 검토 확인한 결과

    가. 달성공원관리사무소 사육팀장의 민원 응대 관련

        1) 귀하께서는 과거 휴장 여부에 대한 달성공원관리사무소 사육팀장의 민원응대 태도 및 자세에 대해 불쾌감을 느끼신 것으로 사료됩니다.   
             달성공원 사육팀장은 대구 지역 신문기자인 귀하의 신분을 감안하여 과거 휴장기록을 확인하여 답변에 시간이 지체되는 것보다   빠른 답변이 필요할 것이라 판단하여 인터넷 기사검색을 통하여 휴장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음을 안내하였다고 진술하였습니다.
         2) 이는 공무원은 친절하고 성실하게 민원을 응대하여야 한다는 관련 규정에 반하여, 민원인의 의사를 확인하지 않고 자의적으로 민원을 처리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3) 따라서 당해 민원과 관련하여 달성공원관리사무소 소속직원 친절교육을 강화하여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고  시정이 되지 않을 시 엄중 문책토록 하겠습니다. 이점 널리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나. 대구시 공무원의 근무상태 관련

         1) 귀하께서 언급하신 내용의 대상공무원이 제출하신 민원서류상에 특정되어 있지 않으나, 이는 대구시 공무원 전반의 근무상태에 대한 지적으로 이해가 됩니다.
         2) 이에 대구시 감사관실에서는 복무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복무점검을 통해 엄정한 근무기강 확립과 일하는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에 일조하여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상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시민들에게 더욱 친절하고 성실하게 다가가는 대구시 공무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