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대구학숙 건립을 해주세요(시장선거 공약사항)
답변일 2017-03-29
답변 평소 시정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시고 고견을 제시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귀하의 「대구 학숙 건립」 건의와 관련하여 답변 드립니다. 
우리 시에서도 수도권 소재 대학으로 진학한 학생들의 주거지원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주거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역인재 양성 차원의 주거지원을 민선6기 공약으로 채택하여 지원방안을 다각도로 모색 중에 있습니다. 
우선, 우리 시 내에서 학업 중인 대학생(저소득층 등)들이 우선 배려되어야 한다는 지역발전 연구기관 및 지역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라 시민공약평가단 공약사항 조정절차를 거쳐 당초 대구 학숙 건립에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주거지원으로 공약사항을 변경하여 현재 지역대학생 주거 지원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행복주택, 대학생 매입임대주택 공급 등)
또한, 지역 출신으로서 수도권 소재 대학으로 진학한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 건립 등의 지원 필요성은 충분히 공감하고 있으며, 수요 분석 · 재원 마련 대책 · 운영 규모와 방법 · 구체적 지원 방안 · 임대료 지원 방식 등이 다각도로 검토되어야 할 사안으로 단기간 내에 추진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어, 장기과제로 추진할 계획이오니 이 점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좋은 의견을 보내주신 데 대해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라는 슬로건에 걸맞도록 우리 지역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문의사할 사항은 교육청소년정책관실(☏803-3584)로 연락해 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최근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는 날이 잦으니 호흡기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