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대구산업철도 노선
답변일 2017-03-28
답변 평소 대구시정에 협조해 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문의하신「대구산업선 철도의 노선과 추진계획」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 대구산업선 철도는 신설예정인 서대구역에서 국가산업단지까지 연결하는 연장 34.2km의 여객열차와 화물열차가 운행하는 일반철도이며, 기존 경부선 철도와 도시철도 1, 2호선 및 산업단지 등을 연계하는 노선입니다.

 ○ 우리 시에서는 대구산업선 철도건설 사업을 계획하여 기획재정부에 신청, 현재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에 있으며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를 위해 계획노선이 변경되고 있어 개략적인 노선방안을 알려드릴 수 없음을 이해하여 주기시 바라오며, 금년 내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 될 경우 국토교통부에서 2018년부터 기본계획 수립과 설계를 완료하여 공사가 추진 될 예정입니다.

 ○ 대구 경제성장 동력인 국가산업단지 활성화와 근로자들의 출퇴근 등 교통 환경개선을 위해 철도망 구축이 반드시 필요한 사업으로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귀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리오며,  문의 하신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대구광역시 철도시설과(☎ 053-803-6952)로 연락 주시면 상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