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주차장의 열차 이용고객 1일 주차요금 징수와 관련하여
답변일 2017-04-18
답변 바쁘신 가운데도 불구하고 대구시 교통행정에 관심을 갖고 적극 협조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선 지난 15일 SRT고속열차 이용을 위해 (주)신세계 동대구복합환승센터 주차장에 10시간 정도 주차하신 후 47,000원의 주차료를 납부하여 불편을 겪으신 점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는 다중이용시설로써 주변 교통량과 주차수요가 매우 높은 지역임에 따라 대중교통 이용을 유도하고 주변 교통 혼잡을 해소하기 위하여 승용차 이용수요를 줄이는 데 초점을 두고 요금체계가 설정되어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 점 널리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장시간 주차의 경우 주차 공간 확보에 애로가 많고 주차장 이용 회전율도 크게 감소하는 점을 감안하여 최초 30분은 무료로 하고 10분 초과 시 마다 1,000원을 가산하도록 요금체계가 정해져 있습니다만, 향후 주변 교통 흐름이 안정화 되면 요금체계가 적절하게 조정되도록 행정지도를 해 나갈 계획이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앞으로 KTX동대구역을 방문하실 때에 이용하실 수 있도록, 동대구역 주차장 위치와 요금 정보를 첨부해 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버스운영과(☏803-6541)로 연락해 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화목과 건강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