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대구치맥페스티벌관련 주차통제에 관해
답변일 2017-07-13
답변 대구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두류공원을 소중히 아끼고 가꾸시는 따뜻한 마음에 감사  드리며 본의 아니게 대구치맥페스티벌로 인해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서도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민원제기 하신 대구치맥페스티벌관련 주차통제에 관해 답변 드리면 지역
    축제 행사장마다 불법 노점상의 진입과 점거로 인해 축제 참관객의 식중독 등
    건강 위협과 행사장 내 오토바이와 차량운행은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노점상의 불법행위를 원천 차단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행사장 조성을 위해
    부득이하게 행사 일주일 전부터 교통 통제를 시작하였습니다.
   사전에 교통통제에 대한 현수막 게첩 등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노력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부족한 점에 대해서는 내년도 축제 준비시 더 많이
   고민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더 나은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      습니다.
아울러, 축제장 청소계획으로 성숙한 시민의식 제고 및 쾌적한 축제장 조성을 위해 치맥 클리닝 타임 운영, 임시 쓰레기통을 배치 및 수거, 각 구역별 청소 책임자 지정·운영 등으로 행사장 뒤처리에도 철저를 다하겠습니다.    
또한, 대구시는 치맥축제 주최단체에 축제를 위한 시설물 등을 설치하는 준비단계   부터 축제 종료후 시설물 철거 때까지 수목 등 공원 시설물이 훼손되지 않도록 주의를
    다할 것을 조치하고 있으며, 시설물을 훼손된 경우 원상복구토록 하고 있습니다.
치맥 축제기간 적지 않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두류공원시설물 등을 훼손하지 않을까     무척이나 염려스러울 것으로 짐작됩니다만, 치맥축제가 대구를 널리 홍보하고 알려 많은 관광객들이 대구를 방문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등 긍정적 측면도 있으니 많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안타깝게 생각하며 궁금하시거나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면 항시라도 농산유통과 (☎053-803-3464)으로 연락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더워지는 날씨이오니 건강에 유의하시고, 다시 한번 대구치맥페스티벌에 대한 넓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