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대구 서부정류장 및 대구전체 공무원 민원입니다.
답변일 2017-08-02
답변 대구 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신 데 대해 감사드리며, 서부시외버스터미널 이용에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서부시외버스터미널은 경상남도와 전라북도, 전라남도 일대를 주로 운행하는 시외버스정류장이고 개인이 운영하는 시설이나, 대구시에서는 터미널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터미널의 환경개선을 위한 재정을 전체 운영사업비의 50%정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해당 비용을 지원하였습니다.

그러나 워낙 오랜 기간 이용되어 온 시설로 리모델링과 시설 보수에 한계가 있고, 서부시외버스터미널을 통해 대구를 방문하는 분들이 대구의 관문이라고 보시기에는 시설이 매우 낙후한 점과 각종 불편사항이 발생하고 있다는 점을 우리 시에서도 충분히 인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에 따른 대응 방안으로 서대구복합환승센터 개발을 위한 연구용역을 준비하고 있고 연구용역의 시행 후 그 결과에 따라 개발방안이 모색될 예정임을 알려드리며, 아울러 서부·북부시외버스터미널과 서대구고속버스터미널을 통합하여 운영할 방안을 강구하고 있음을 말씀드리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하여 말씀하신 민원처리에 관해 불편을 겪으신 점은 우선 다시 한 번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두드리소(dudeuriso.daegu.go.kr) 또는 달구벌콜센터(☏120)를 통해 민원을 신청해 주시면 더 신속하고 친절하게 처리하고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 자영업 하청업체의 고충에 관한 말씀은 구체적인 사항을 기술해 주시지 않아 답변을 드리기 어려우므로 우리 시에서 처리하여야 할 사항이 있다면 다시 한 번 상세하게 민원을 신청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처리·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외버스터미널과 관련하여 더 문의하실 사항은 버스운영과(803-6541)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화목이 더욱 충만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