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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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 대구시장님,,!! 어떻게 이런일이 있을수있습니까..??
답변일 2018-02-26
답변 우선, 시내버스 운행 관련하여 불편을 겪으신 점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버스운영과를 기피부서로 지정하셨으나 버스운영에 관한 사항이라 불가피하게 버스운영과에서 답변 드리게 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전화통화 미이행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향후에는 신뢰성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다음으로, 귀하가 말씀하신 17시04분(5021), 17시16분(5085), 17시28분(5024), 17시30분(5030), 17시52분(5070)차량 조회결과, 17시16분(5085)를 제외한 4대는 가스충전으로 인해 반야월역 4번 출구를 경유 하지 않고, 배차시간을 맞추기 위해 805번 중간노선에 합류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CNG연료는 주로 운행시작 전, 운행종료 후 충전하지만, 불가피 하게 가스충전이 필요할 경우가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운행시간 외 연료 충전을 적극 지도하여 승객의 불편함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 805번 지정노선 이탈운행과 관련하여 확인결과 5030호 차량이 일부 경로를 단축운행 하였으며, 당시 다음 순번인 5070호와 불과 1분여 간격으로 운행되어 차량몰림 현상이 나타났으며, 이는 정류소에서 승객들이 불편함을 겪는 원인이 되며 운수종사자는 휴식시간을 반납하고 운행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당시, 명절 연휴로 인한 특수한 상황이었던 점, 차량몰림 현상으로 인해 승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였던 점, 다음 순번 5070호 차량 또한 휴식을 반납하고 바로 운행하여 미운행 구간의 승객들의 피해가 미미한 점 등 상황을 종합하여 고려해 보았을 때 너른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다만, 단순 배차시간 지연으로 인한 단축노선 운행의 경우 행정지도 및 과징금부과, 서비스평가 불이익 반영 등을 통해 철저히 단속하여, 승객들의 불편함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시내버스 이용에 관해 질의 또는 불편 사항은 달구벌콜센터(☏120)로 연락해 주시고, 귀하의 민원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은 버스운영과(☏803-4842)로 연락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