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버스 막차 연장
답변일 2018-04-12
답변 평소 대구광역시 대중교통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먼지 시내버스 운행시간 연장과 심야버스 도입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내버스 운행시간 연장과 심야버스 도입은 심야시간대의 이용수요, 지역여건, 운수종사자의 근로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추진해야 될 사항으로 2018년 2월까지 관련 용역을 추진한 바 있습니다.
현재 용역결과를 검토 중인 상황으로 아직 시행이 확정된 사항은 없는 점 양해부탁드리며 시내버스 운행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환승제도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대구시는 '11년 2월1일 부터 대구시내버스 무료환승제도가 기존 승차후 60분에서 현재 하차후 30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승차후 1시간은 장거리를 이용하시는 승객들은 무료환승혜택을 받지 못하는 부분이 발생하여, 지난 ’11년 2월1일부터 버스를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차후 30분으로 제도를 변경한 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구 시내버스는 2006년 부터 시민들의 안정적 버스제공을 위하여 시내버스 준공영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시내버스의 굴곡도를 낮추고 지하철, 버스와의 연계를 하기 위하여 무료환승을 실시하고 있습니다만 시 재정여건 및 현 노선 중복의 편법 사용 등 우리 시 만의 특수한 여건으로 무료환승횟수를 현재보다 연장하는 것에 한계가 있는 점 널리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적하신 부분은 장기과제로 계속 검토하여 시민에게 더욱 편리한 버스로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우리시 노선안내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방문하시거나 버스운영과(전화 803-4853)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뚜봇